HomeFAQ

FAQ

회원가입 / 인증

이메일(아이디)을 변경하고 싶어요
RichData 홈페이지 로그인 후 개인정보 수정메뉴 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정 메뉴의 기본정보 수정 탭에서 이메일(아이디)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 등급별 차이는 무엇인가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참여가능한 프로젝트가 다릅니다.

자세한 회원 등급 조건은 가이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등급은 누적 포인트로 자동 반영됩니다.

자세한 회원 등급 조건은 가이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로그인 버튼 위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주세요.

1.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는 회원 실명 인증이 된 경우만 가능합니다.

2. 비밀번호는 개인정보 인증 이후 재설정만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만 가능한가요?

네, 휴대폰 본인인증만 가능합니다. 그외 다른 인증 절차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진행가능한 작업이 없어요!

프로젝트가 상시 존재하는 것은 아니며, 프로젝트 오픈 시 빠르게 마감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작업자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업 가이드는 무엇이며 꼭 봐야하나요?

작업 가이드는 프로젝트 작업에 필요한 내용을 알려주는 페이지 입니다.

작업 가이드에서는 작업 방법과 작업 툴 사용법 뿐만 아니라 좋은 작업과 나쁜 작업의 예시 및 설명 등을 알려 드립니다.

작업 가이드를 확인 하여 훨씬 빠르고 정확한 작업을 시작하세요.

작업 중에 가이드를 확인하고 싶어요

모바일과 웹 모두에서 작업진행창 상단에 [작업가이드] 버튼이 존재 합니다.

이 버튼을 클릭 후 나타나는 팝업에서 작업 가이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 중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가이드를 확인하시고 작업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려된 작업이란 무엇인가요?

작업하신 내용이 가이드와 다를 경우 반려 됩니다.

반려된 작업에는 검수자가 쓴 반려 사유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사유를 확인하신 후, 그에 맞게 재작업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수자는 어떻게 되나요?

현재는 검수자를 별도로 모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특정 자격이 되는 회원에 한해서 신청 받을 예정 입니다.

포인트

작업한 포인트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전체 포인트는 포인트 조회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작업내용에 대한 포인트는 작업이력 메뉴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RichData에서 사용하는 가상화폐입니다. 1P(포인트)는 현금 1원에 해당하고 작업을 수행하시면서 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지급 시기는 언제인가요?

포인트는 검수를 통과해야만 지급됩니다. 작업 히스토리를 참고해주세요.

적립된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누적 포인트는 포인트 조회메뉴 와  워크스페이스 상단에 표기됩니다.

포인트를 정말 현금으로 바꿀 수 있나요?

네 바꿀 수 있습니다.

보유 포인트가 5,000 P 이상이시면 1,000P단위로 포인트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산요청 메뉴 에서 신청해주시면 환급철차 후 입금됩니다.

정산

수익금 입금 신청기준은 무엇인가요?

보유 포인트가 5,000 P 이상이시면 1,000P단위로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금은 어떤 계좌로 받게 되나요?

특정 은행에 제한없이 원하시는 계좌로 수익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본인 인증한 이름과 동일한 예금주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계좌인증 시에 꼭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하나요?

네. 수익금 지급을 위해서는 사업소득 신고를 위한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